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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시뮬레이션 PC Nuvo-8240GC | 비맥스테크놀로지

작성일
2021.01.21
조회
59

전문가들은 현 시점에서 자율주행은 고속도로와 자동차전용도로에서는 충분히 가능하다고 보고 있으나, 도심에서의 자율주행은 단순히 자율주행 기술의 발전만으로는 상용화가 어렵다고 합니다. 이에 향후 자율주행 기술의 발전과 상용화에 있어 자율주행의 검증을 책임지는 시뮬레이션 기술은 더욱 각광 받을 예정이며, 자율주행 시뮬레이션은 현실과 동일한 가상의 도로 환경(디지털트윈) 구축을 통해 실제 도로에서 발생하는 수만 가지의 상황을 재현할 수 있다.



여기에 사용된 산업용PC가 비맥스테크놀로지의 Nuvo-8240GC입니다!


 

 

 

자율주행 시뮬레이션에 사용된 Nuvo-8240GC 제작 과정


Nuvo-8240GC는 첨단 추론 가속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특별히 Dual NVIDIA ® Tesla T4를 지원하도록 설계된 엣지 AI 플랫폼이며, Intel ® Xeon ® E 또는 9/ 8세대 Core ™ i CPU워크스테이션급 Intel ® C246 칩셋을 결합하여 최대 128GB ECC 또는 비 ECC DDR4 메모리를 지원합니다. 케이스의 윗면엔 손잡이가 있어 이동하기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Nuvo-8240GC의 케이스 모습 입니다. 2.5" SATA방식으로 SSD가 꽃히는 자리에는 빨간색으로 표시 하였습니다.

 

 

 

빨간색 부분을 확대한 모습 입니다.

 

 

 

히트싱크CPU마더보드의 전체적인 열전도 방지를 위해 서멀 패드 (방열 패드)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CPUIntel Xeon ® E-2176G를 사용하였습니다.



Intel Xeon ® E-2176G는 시스템 속도와 성능을 향상시킵니다. 또한 가상화 기술을 도입하여 더 많은 환경을 마이그레이션할 수 있으며 향상된 Speedstep ® 기술을 지원하여 CPU 성능에 따라 전력 소비량이 효과적으로 조절됩니다.


 

 

 

Nuvo-8240GC의 내부 마더보드입니다. 시스템 마더보드 (빨간색으로 표시)는 최대 128GB의 DDR4 메모리 모듈을 설치할 수 있도록 4개의 260핀 SODIMM 소켓을 지원합니다. 각 슬롯은 최대 32GB 용량까지 단일 모듈 DDR4 2133MHz SODIMM을 지원합니다. 이번엔 16GB 4개를 장착하였습니다.

 

 

 

Nuvo-8240GC는 mini-PCIe 사양 개정판을 준수하는 듀얼 모드 mSATA / mini-PCIe 소켓 (파란색으로 표시)을 제공합니다. 이 소켓에 mSATA SSD 또는 mini-PCIe 모듈을 설치할 수 있으며 시스템은 PCIe 또는 SATA 신호를 실행하도록 자동으로 감지하고 구성합니다. 이 mini-PCIe 소켓SIM 카드 (빨간색으로 표시)를 지원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SIM 카드가 설치되어 있으면 네트워크 공급자의 3G/4G 네트워크를 통해 인터넷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무선(WI FI/3G/4G) 통신을 위해 여러 SMA 안테나 구멍을 IO 패널에 배치할 수 있습니다.


 

 

 

Nuvo-8240GC는 전면 패널의 듀얼 SIM 슬롯 (4G + 3G) (빨간색으로 표시)과 작동하는 M.2 2242 슬롯 (파란색으로 표시)이 있습니다. 3G 또는 4G M.2 모듈과 SIM 카드를 설치하면 공급자의 네트워크를 통해 인터넷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무선 3G/4G의 경우 SMA 안테나 구멍은 I/O 패널에 있습니다.

 

 

 

마더보드에 CPU, 메모리(빨간색 표시), NVMe M.2(파란색 표시)를 장착한 후 마더보드를 케이스에 장착한 모습입니다.





*M.2 NVMe란?


먼저 M.2란 기존 SATA보다 더 작은 SSD를 요구하는 울트라북 등의 장치에 적합한 규격으로서 크기는 일반 카드보다도 작은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M.2 규격의 SSD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메인보드에서 M.2 슬롯을 지원해야 합니다.

다음으로 "NVM"은 비휘발성 메모리 (non-volatile memory)를 뜻하며, 보통 SSD 형태로 출시되는 플래시 메모리를 가리킵니다. 기존의 저장매체가 SATA/SAS 규격을 사용했으나 NVMe는 PCI를 통해 CPU에 바로 연결되는 구조를 취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SATA 방식과 PCIe 방식은 속도 차이가 대략 5~6배 정도 납니다.

 

 

 

또한, 접근성이 용이하도록 설계된 외장형 2.5" HDD/SSD슬롯이 있습니다. 잠금장치로 보호되며 OS 설치를 위한 내장 HDD/SSD 드라이브(내장 HDD와 결합)와 결합하여 *RAID 모드 0/1 구성을 지원합니다.




*RAID 0/1


RAID 0은 두 개의 하드 드라이브의 최대 용량 및 읽기/쓰기 성능을 향상시키며, RAID 1은 데이터 이중화를 시켜 하드 드라이브를 보호하고 시스템 오류를 예방합니다.

 

 

 

또한 백플레인에는 PCBA에 내부 USB2.0 포트 (빨간색으로 표시) 가 있어 시스템 섀시 내부에 USB 보호 동글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케이스에 백플레인을 장착합니다.  NVIDIA Tesla T4 2개가 장착 가능한 PCIe x16 슬롯이 있으며 추가로 PCIe x8 슬롯 2개가 있습니다.

 

 

 

후면 배기 팬(빨간색으로 표시) 을 장착하면 밀폐된 풍동이 생성되어 그래픽 카드에 차가운 공기가 유입되고 뜨거운 공기가 배출되어 시스템 안정성과 신뢰성을 극대화합니다.

 

 

 

마지막으로 고객사의 요청으로 비맥스테크놀로지에서 구입이 가능한 PCIe-PoE354at가 장착 되었습니다.

 

 

 

PCIe-PoE354at는 포트별 전원 켜기/끄기 제어 기능을 제공합니다. PoE+ PD 장치에 공급되는 전원을 수동으로 차단하거나 다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각 PD 장치를 복원할 수 있으므로 현장에서 장애 복구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비맥스테크놀로지의 홈페이지 내용 참고 부탁 드립니다 🙂


http://www.bemax.co.kr/view/530

 

 

 

자율 주행에 쓰이는 산업용 PC는 자동차에 실린다는 특성상 많은 진동을 느낄 수밖에 없습니다. 때문에 1Grms 진동을 견딜 수 있는 특허 받은 댐핑 브래킷 (R.O.C 특허 번호 M491752)이 따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Nuvo-8240GC에는 4핀 플러그형 터미널 블록을 통해 8~48V의 광범위한 DC 전력 입력을 수용하며, 이는 DC 전력이 공급되는 현장 사용에 적합합니다. 터미널 블록의 나사 클램핑 메커니즘은 DC 전원 배선 시 연결 신뢰성을 제공합니다. 이 터미널 블록은 DC 전원 입력 외에도 차내 애플리케이션용 점화 신호 입력(IGN)을 수신할 수도 있습니다.

 

 

 





총 8대의 Nuvo-8240GC 완성이 되었습니다.





















비맥스테크놀로지는 다음과 같은 범주의 애플리케이션을 중심으로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넓은 온도 범위 및 견고한 임베디드 팬리스 컴퓨터


*다중 GigE / PoE 포트가 있는 머신 비전 플랫폼


*GPU 엣지 AI Computing(컴퓨팅) 차내 팬리스 PC


*초소형 팬리스 컨트롤러


*감시 / 비디오 분석 컴퓨터 시스템



혹시나 더 궁금하신 점이나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비맥스테크놀로지로 문의해 주세요!


오늘도 비맥스테크놀로지의 공식 블로그에 방문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견적요청◀


http://www.bemax.co.kr/supports/inquiry

* 홈페이지에서 실시간으로 문의하실 수 있도록 오른쪽 하단에 온라인 상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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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blog.naver.com/bemax00/2222134207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