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시뮬레이션 PC Nuvo-8240GC | 비맥스테크놀로지
전문가들은 현 시점에서 자율주행은 고속도로와 자동차전용도로에서는 충분히 가능하다고 보고 있으나, 도심에서의 자율주행은 단순히 자율주행 기술의 발전만으로는 상용화가 어렵다고 합니다. 이에 향후 자율주행 기술의 발전과 상용화에 있어 자율주행의 검증을 책임지는 시뮬레이션 기술은 더욱 각광 받을 예정이며, 자율주행 시뮬레이션은 현실과 동일한 가상의 도로 환경(디지털트윈) 구축을 통해 실제 도로에서 발생하는 수만 가지의 상황을 재현할 수 있다.
여기에 사용된 산업용PC가 비맥스테크놀로지의 Nuvo-8240GC입니다!
자율주행 시뮬레이션에 사용된 Nuvo-8240GC 제작 과정





CPU는 Intel Xeon ® E-2176G를 사용하였습니다.
Intel Xeon ® E-2176G는 시스템 속도와 성능을 향상시킵니다. 또한 가상화 기술을 도입하여 더 많은 환경을 마이그레이션할 수 있으며 향상된 Speedstep ® 기술을 지원하여 CPU 성능에 따라 전력 소비량이 효과적으로 조절됩니다.



Nuvo-8240GC는 mini-PCIe 사양 개정판을 준수하는 듀얼 모드 mSATA / mini-PCIe 소켓 (파란색으로 표시)을 제공합니다. 이 소켓에 mSATA SSD 또는 mini-PCIe 모듈을 설치할 수 있으며 시스템은 PCIe 또는 SATA 신호를 실행하도록 자동으로 감지하고 구성합니다. 이 mini-PCIe 소켓은 SIM 카드 (빨간색으로 표시)를 지원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SIM 카드가 설치되어 있으면 네트워크 공급자의 3G/4G 네트워크를 통해 인터넷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무선(WI FI/3G/4G) 통신을 위해 여러 SMA 안테나 구멍을 IO 패널에 배치할 수 있습니다.


마더보드에 CPU, 메모리(빨간색 표시), NVMe M.2(파란색 표시)를 장착한 후 마더보드를 케이스에 장착한 모습입니다.
*M.2 NVMe란?
먼저 M.2란 기존 SATA보다 더 작은 SSD를 요구하는 울트라북 등의 장치에 적합한 규격으로서 크기는 일반 카드보다도 작은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M.2 규격의 SSD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메인보드에서 M.2 슬롯을 지원해야 합니다.
다음으로 "NVM"은 비휘발성 메모리 (non-volatile memory)를 뜻하며, 보통 SSD 형태로 출시되는 플래시 메모리를 가리킵니다. 기존의 저장매체가 SATA/SAS 규격을 사용했으나 NVMe는 PCI를 통해 CPU에 바로 연결되는 구조를 취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SATA 방식과 PCIe 방식은 속도 차이가 대략 5~6배 정도 납니다.


또한, 접근성이 용이하도록 설계된 외장형 2.5" HDD/SSD슬롯이 있습니다. 잠금장치로 보호되며 OS 설치를 위한 내장 HDD/SSD 드라이브(내장 HDD와 결합)와 결합하여 *RAID 모드 0/1 구성을 지원합니다.
*RAID 0/1
RAID 0은 두 개의 하드 드라이브의 최대 용량 및 읽기/쓰기 성능을 향상시키며, RAID 1은 데이터 이중화를 시켜 하드 드라이브를 보호하고 시스템 오류를 예방합니다.






PCIe-PoE354at는 포트별 전원 켜기/끄기 제어 기능을 제공합니다. PoE+ PD 장치에 공급되는 전원을 수동으로 차단하거나 다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각 PD 장치를 복원할 수 있으므로 현장에서 장애 복구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비맥스테크놀로지의 홈페이지 내용 참고 부탁 드립니다 🙂
http://www.bemax.co.kr/view/530




비맥스테크놀로지는 다음과 같은 범주의 애플리케이션을 중심으로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넓은 온도 범위 및 견고한 임베디드 팬리스 컴퓨터
*다중 GigE / PoE 포트가 있는 머신 비전 플랫폼
*GPU 엣지 AI Computing(컴퓨팅) 차내 팬리스 PC
*초소형 팬리스 컨트롤러
*감시 / 비디오 분석 컴퓨터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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