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퓨리오사AI, 메타 인수 제안 거절… “자금 확보 위한 투자 유치는 과제” | 비맥스테크놀로지

Author
newbemax
Date
2025-03-25 09:42
Views
699

안녕하세요!

Digital 시대를 만들어가는 Embedded System 산업용 컴퓨터Display Solution 전문 기업 비맥스테크놀로지입니다!

 
LASF2AQIWVF5VBA7QWFHVJSUDM.png?auth=85575baca1a8f7fa9943fb2e8381897e3c6ddb7db34953a365c7bb98ebc37a2d&width=616
퓨리오사AI 기업로고. /퓨리오사AI 제공
 

국내 인공지능(AI) 반도체 스타트업 퓨리오사AI가 메타의 인수 제안을 거절했습니다.

24일 반도체 업계에 따르면 백준호 퓨리오사AI 대표는 이날 메타와 인수 협상을 진행하지 않는다고 사내에 공지했습니다. 메타 측에도 매각 제안 거절 의사를 전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퓨리오사AI는 경영권 해외 매각 대신 레니게이드 등 자체 AI 칩 개발 및 양산하는 사업을 지속 추진할 계획인 것으로 파악됩니다. 퓨리오사AI의 기업 가치는 8000억원 정도로 추정되며 메타의 인수 제안가는 8억달러(한화 1조2000억원)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만, 사업 추진을 지속하기 위한 투자 유치는 과제로 남을 것이란 분석이 나옵니다. 지금까지 퓨리오사AI가 투자를 유치한 금액은 1700억원 수준입니다. 하지만, AI 칩 개발 및 양산에 자금이 대거 투입되면서 사업 운영을 위한 자금난에 시달리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현재 퓨리오사 AI는 산업은행 등에서 600억원 규모의 시리즈D 자금 조달을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반도체업계 관계자는 “리벨리온과 딥엑스 등 대규모 투자를 유치해 안정적으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것과 달리, 퓨리오사AI는 자체 AI 칩 양산 등을 위한 자금 확보에 어려움을 겪었던 것이 사실”이라며 “고객사 확보에 앞서 파운드리를 통해 칩을 생산하는데 자금이 필요한 만큼 사업을 지속할 자금 유치에 사활을 걸어야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출처: 조선비즈
 

비맥스테크놀로지는 원하시는 사양으로 완성 후 철저한 검사를 통해 최적의 PC를 고객님들께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넓은 온도 범위 및 견고한 임베디드 팬리스 컴퓨터

*다중 GigE / PoE 포트가 있는 머신 비전 플랫폼

*GPU 엣지 AI Computing(컴퓨팅) 차내 팬리스 PC

*초소형 팬리스 컨트롤러

*감시 / 비디오 분석 컴퓨터 시스템

혹시나 더 궁금하신 점이나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비맥스테크놀로지​​로 문의해 주세요!

메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