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AI가 대신 결제도 한다… 구글, 개방형 프로토콜 선보여 | 비맥스테크놀로지

Author
newbemax
Date
2025-09-23 09:35
Views
245

안녕하세요!

Digital 시대를 만들어가는 Embedded System산업용컴퓨터 Display Solution 전문기업 비맥스테크놀로지입니다!


구글 로고 이미지

인공지능(AI) 에이전트가 이용자를 대신해 결제까지 가능하게 하는 새로운 프로토콜을 구글이 선보였습니다.

17일(현지시각) 정보기술(IT) 전문 매체 테크크런치에 따르면 구글 클라우드는 AI 기반 결제와 관련한 기본 규칙을 담은 ‘에이전트 페이먼트 프로토콜’(AP2)을 지난 16일 공개했습니다. AP2는 자동 결제 및 송금 기능을 담은 AI 서비스 개발을 가능하게 하는 기술로, AI가 사람 대신 안전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만든 공통 규칙입니다.

60개 이상의 금융기관 등이 개발에 참여한 이 프로토콜은 여러 플랫폼에서 고객을 대신해 AI 에이전트 주도의 안전한 결제를 가능하게 합니다. 기존 결제 프레임워크를 확장해 신용카드·직불카드와 실시간 은행 이체뿐만 아니라 스테이블코인 등 다양한 결제 방식도 지원합니다.

AP2는 AI 에이전트가 사용자를 대신해 결제 시 인증과 권한 위임, 책임성을 확보하도록 설계됐다고 구글은 설명했습니다. 또 AI 플랫폼, 결제 시스템, 판매자 간 상호 운용성을 보장하고 각 거래에 대해 추적할 수 있는 기록을 남기도록 설계됐습니다.

사용자가 챗봇 에이전트에게 자전거 여행 준비를 부탁하면 자전거 상점의 에이전트가 즉석에서 시간제한이 있는 번들 상품을 제안합니다. 또 사용자가 주말여행을 위해 날짜, 장소, 예산만 입력하면 에이전트가 항공사와 호텔의 에이전트, 온라인 여행사 및 예약 플랫폼과 상호작용해 예산에 맞는 조합을 찾아낸 뒤 암호 서명이 된 항공권과 숙박 예약을 동시에 실행할 수 있습니다.

프로토콜은 AI가 조건에 맞는 상품을 찾으면 사용자의 추가 확인 없이 바로 결제까지 진행하는 완전히 자동화된 결제도 허용합니다. 다만 이 경우 가격 한도와 구매 시기, 세부 규칙 등의 구체적인 지시가 필요하고 결제 이후 검증이 가능하도록 기록으로 남습니다.

스타반 파리크와 라오 수라파네니 구글 및 구글클라우드 부사장은 “우리는 표준화 기구를 포함해 개방적이고 협력적인 과정에서 이 프로토콜을 발전시킬 것”이라며 “결제 및 기술 커뮤니티 전체가 이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길 초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출처: 조선비즈
 

 

비맥스테크놀로지는 원하시는 사양으로 완성 후 철저한 검사를 통해 최적의 PC를 고객님들께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넓은 온도 범위 및 견고한 임베디드 팬리스 컴퓨터

*다중 GigE / PoE 포트가 있는 머신 비전 플랫폼

*GPU 엣지 AI Computing(컴퓨팅) 차내 팬리스 PC

*초소형 팬리스 컨트롤러

*감시 / 비디오 분석 컴퓨터 시스템

혹시나 더 궁금하신 점이나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비맥스테크놀로지​​로 문의해 주세요!

메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