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AI 반도체 블랙웰 美서 첫 생산…“현지 생산 역량 강화” | 비맥스테크놀로지
안녕하세요!
Digital 시대를 만들어가는 Embedded System과 산업용컴퓨터 및 Display Solution 전문기업 비맥스테크놀로지입니다!
젠슨 황 엔비디아 창립자 겸 CEO. /엔비디아
엔비디아가 인공지능(AI) 반도체 블랙웰을 미국 TSMC 공장에서 생산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동안 엔비디아의 블랙웰은 대만의 TSMC 생산 기지에서 생산돼 왔습니다.
지난 17일(현지시각) 엔비디아는 TSMC 애리조나 팹(공장)에서 블랙웰의 대량 생산이 시작됐다고 밝혔습니다.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는 이날 공장을 방문해 TSMC 운영 담당 부사장과 미국에서 생산된 첫 블랙웰 웨이퍼에 서명했습니다. 황 CEO는 이날 TSMC 애리조나 팹에서 열린 기념식에서 “가장 중요한 단일 칩이 미국 내 가장 첨단의 TSMC 팹에서 만들어지는 것은 역대 처음”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이것은 트럼프 대통령의 산업 재편을 위한 비전이 실현되는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블랙웰은 앞선 호퍼보다 연산 효율을 크게 높여 대규모 언어 모델(LLM) 학습과 추론에 최적화한 반도체입니다. 엔비디아가 블랙웰 칩 생산에 이용하는 TSMC 공정은 5㎚(나노미터, 10억분의 1m)급 ‘N5’를 개선한 ‘N4P’로 알려졌습니다.
엔비디아는 “TSMC 애리조나 팹은 향후 4나노 이하 첨단 공정에서 고성능 반도체를 생산할 예정”이라고 했습니다. 엔비디아는 이번 생산이 “미국 내 공급망을 강화하고, 데이터를 지능으로 전환하는 AI 기술 스택을 본토화(onshore)함으로써 AI 시대에 미국의 리더십을 확보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TSMC는 지난 조 바이든 행정부 때 66억달러(9조4000억원)의 보조금을 받고 650억달러를 투자해 애리조나 공장 건설을 시작, 지난해 말부터 생산을 시작했습니다.
출처: 조선비즈
비맥스테크놀로지는 원하시는 사양으로 완성 후 철저한 검사를 통해 최적의 PC를 고객님들께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넓은 온도 범위 및 견고한 임베디드 팬리스 컴퓨터
*다중 GigE / PoE 포트가 있는 머신 비전 플랫폼
*GPU 엣지 AI Computing(컴퓨팅) 차내 팬리스 PC
*초소형 팬리스 컨트롤러
*감시 / 비디오 분석 컴퓨터 시스템
혹시나 더 궁금하신 점이나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비맥스테크놀로지로 문의해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