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총 쏘는 로봇 차량 등장…미래의 전쟁 모습? | 비맥스테크놀로지

작성자
newbemax
작성일
2024-03-27 09:16
조회
110

안녕하세요!

Digital 시대를 만들어가는 Embedded System 산업용컴퓨터Display Solution 기업 비맥스테크놀로지입니다!

미군의 훈련에 인공지능(AI) 구동 로봇 차량이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IT매체 기즈모도는 21일(현지시간) 미 육군 미래사령부(Army Futures Command)가 지난 몇 주간 캘리포니아주 포트 어윈 지역에서 미래 전쟁에 대비하기 위한 훈련을 실시했다고 보도했습니다.

해당 훈련은 영국, 호주, 캐나다, 뉴질랜드, 프랑스, 일본의 군 지도자들을 포함해 전 세계 육군 고위 지도자와 동맹국들을 초청해 인간과 기계의 통합 시연을 진행했습니다.

 

f59bce99229d347bbdf4b4fdd833f8d0.gif
미국 캘리포니아주 포트어윈에서 미군이 시연 중인 무인 소형 다목적 장비 수송기 (영상 =미 육군)

공개된 사진에는 로봇 개, 증강현실(AR) 헤드셋, 보급용 드론을 비롯해 자율 무기 시스템을 탑재한 전기 8륜 수송 차량의 모습이 담겨 있습니다.

이번 훈련은 ‘프로젝트 컨버전스 캡스톤 4’(Project Convergence Capstone 4)라는 연례 시연의 일부로 미래 공상과학 영화에서 볼 법한 로봇을 시연했다고 기즈모도는 전했습니다.

 

b1044d19bbc9e88ef64b69fc37f46b0f.jpg
지난 16일 캘리포니아주 포트 어윈에서 열린 프로젝트 컨버전스 캡스톤 4의 일환으로 전장에서의 인간과 기계 통합 실험이 진행됐다. 여기에는 사족보행 로봇 개도 배치됐다. (사진=미 육군)

미국 육군이 공개한 영상과 사진을 보면 고성능 무기를 장착한 자율주행 지상 차량이 등장합니다.

전문가들은 드론, 자율주행차, 로봇 시스템 등을 포함한 글로벌 군용 로봇 시장이 계속 확대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군대 내 로봇과 AI 시스템 적용을 둘러싼 많은 관심에도 불구하고 해결해야 할 중요한 문제들이 남아 있습니다.

치명적인 자율 무기 시스템 개발 및 사용에 대한 윤리적 우려는 그 동안 정책 입안자나 군인 및 일반 대중 사이에서 논쟁을 불러일으켰습니다. 또, 시스템의 잠재적인 해킹 가능성과 오용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강력한 사이버 보안 조치를 확보해야 하는 문제도 있습니다.


출처: 지디넷코리아
 

 

비맥스테크놀로지는 원하시는 사양으로 완성 후 철저한 검사를 통해 최적의 PC를 고객님들께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넓은 온도 범위 및 견고한 임베디드 팬리스 컴퓨터

*다중 GigE / PoE 포트가 있는 머신 비전 플랫폼

*GPU 엣지 AI Computing(컴퓨팅) 차내 팬리스 PC

*초소형 팬리스 컨트롤러

*감시 / 비디오 분석 컴퓨터 시스템

*확장 PCIe 슬롯 / 고성능 Server PC

혹시나 더 궁금하신 점이나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비맥스테크놀로지​​로 문의해 주세요!

오늘도 비맥스테크놀로지의 공식 블로그에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메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