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용인시, 시민과 함께 '똑똑한 도시' 만든다…'스마트도시계획', 국토부 최종 승인 | 비맥스테크놀로지

작성자
비맥스테크놀로지
작성일
2023-10-23 09:22
조회
274




안녕하세요!

Digital 시대를 만들어가는 Embedded System 산업용컴퓨터Display Solution 기업 비맥스테크놀로지입니다!









<용인시, 스마트도시계획 공간 구상도>







경기 용인시가 인공지능(AI)과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등 스마트 기술을 활용해 똑똑한 도시 만들기에 나섭니다.

용인시는 2023~2027년 스마트서비스 구축을 위한 중장기 로드맵을 담은 '용인시 스마트도시계획'이 국토교통부의 최종 승인을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스마트도시법 제8조에 따라 지방자치단체가 스마트도시 건설사업을 시행하려는 경우에는 사업 시행 전에 스마트도시계획을 수립, 국토부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용인시의 이번 계획은 스마트 기술을 활용해 지역 문제를 효율적으로 해결하고 교통과 환경, 안전을 아우르는 통합 플랫폼을 구축하는 데 주안점을 뒀습니다.

도시 계획은 △사람과 사람을 연결하는 소통과 교통이 열린 도시 △깨끗하고 안전한 환경친화적인 도시 △선도적인 도시운영체계를 갖춘 디지털도시 등 3대 목표와 도시를 4개의 공간으로 분류해 각 지역 특성에 맞는 16개 스마트도시 서비스를 배치했습니다.

먼저 경기용인플랫폼시티 개발사업, 신갈오거리 도시재생사업 등이 진행 중인 기흥·수지구 일원은 '신도시'로 분류해 자율주행 버스·개인형 이동 수단 등 모빌리티 서비스, 친환경 전기자동차 충전시설 확충 등 미래형 첨단 교통서비스 인프라를 구축하는 것을 내용으로 합니다.

용인중앙시장 일대 도시재생사업과 용인중앙공원 택지개발사업이 진행되는 처인구 중·북부는 '원도심'으로 분류, 정주 여건 개선을 위해 수요응답형 셔틀버스 운영, 스마트 쓰레기 깔끔이 서비스 등을 진행합니다.

'기존도시'로 분류한 처인구 남부지역은 비탈면 재해관리 종합시스템, 스마트 주차장 통합연계 서비스, 맞춤형 스마트 버스정류장 등을 통해 친환경 녹색공간으로 조성한다는 계획입니다.

특히 첨단 시스템 반도체 국가산단, 용인반도체클러스터 등은 '산업단지' 구역으로 정하고, 자율주행 버스와 도심항공모빌리티(UAM) 등 첨단 교통망, 각종 도시시설 데이터를 수집·분석하는 맞춤형 사물인터넷(IoT) 서비스 등 인프라를 구축할 예정입니다.

이와 함께 용인시는 시 전역을 대상으로 교통체계 지능화 서비스(ITS)와 디지털 트윈 서비스, 스마트 수도 검침 서비스 등을 확대할 예정이라 밝혔습니다.

이 스마트도시계획은 지난해 시민설문조사와 아이디어 공모전, 시민 라이프스타일 등을 통해 시민 의견을 반영해 수립됐습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계획 승인으로 용인시를 스마트도시로 건설하는 가이드라인이 마련됐다”며 “반도체 등 첨단산업을 중심으로 교통, 환경, 주거 등 도시 전 분야를 똑똑하게 발전시킬 수 있도록 스마트도시계획을 차질 없이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출처: 전자신문




비맥스테크놀로지는 원하시는 사양으로 완성 후 철저한 검사를 통해 최적의 pc를 고객님들께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넓은 온도 범위 및 견고한 임베디드 팬리스 컴퓨터

*다중 GigE / PoE 포트가 있는 머신 비전 플랫폼

*GPU 엣지 AI Computing(컴퓨팅) 차내 팬리스 PC

*초소형 팬리스 컨트롤러

*감시 / 비디오 분석 컴퓨터 시스템

혹시나 더 궁금하신 점이나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비맥스테크놀로지로 문의해 주세요!




메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