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꼬물꼬물'…비행기 엔진 검사하는 애벌레 로봇 ‘화제’ | 비맥스테크놀로지

작성자
비맥스테크놀로지
작성일
2023-09-13 09:10
조회
276

안녕하세요!

Digital 시대를 만들어가는 Embedded System 산업용컴퓨터Display Solution 기업 비맥스테크놀로지입니다!

GE의 항공기엔진 사업을 맡고 있는 GE에어로스페이스가 항공기 안전을 위해 개발한 소프트 로봇을 공개했다고 IT매체 디지털트렌드가 보도했습니다.

이 로봇의 이름은 ‘센시웜’(Sensiworm, Soft ElectroNics Skin-Innervated Robotic Worm)으로, 카메라를 탑재하고 비행기 내부를 구석구석 다니며 비행기의 내부 검사를 진행합니다.


483e95c2c50f18eaf9a9bec6f204f677.gif비행기 엔진을 검사하는 소프트 로봇이 개발됐다. (영상=GE에어로스페이스 유튜브)

유튜브에 공개된 영상에서 애벌레 로봇이 비행기 내부 균열과 부식된 부분을 찾기 위해 엔진 틈새를 기어 다니며 작업자에게 영상파일을 보내주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회사 측은 이 작은 로봇이 "엔지니어의 눈과 귀의 역할을 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오늘날 항공기 검사에는 첨단 장비들이 사용되고 있지만, 몇 가지 제약 조건이 있는데 예를 들어 산업용 내시경으로 사용되는 원격 보어스코프(borescope)의 경우, 비행기 엔진 내부의 구조물에 고정되어 있지 않으면 중력에 의해 끝 부분이 아래로 떨어지지 때문에 비행기 엔진 터빈을 자세히 검사할 수 없습니다.



반면, 센시웜과 같은 자체 추진 로봇은 엔지니어에게 훨씬 더 많은 정보를 줄 수 있기 때문에 면밀한 검사를 위해 비행기 엔진을 분해하지 않고도 검사가 가능하게 됩니다.

현재 세시웜 로봇은 안전 검사만 수행할 수 있지만, GE에어로스페이스는 향후 이 로봇이 비행기 수리 작업도 수행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향후 이 로봇이 출시되면 항공기 산업에 효과적인 안전도구가 될 것이라고 해당 매체는 평했습니다.

출처: 지디넷코리아





 

비맥스테크놀로지는 원하시는 사양으로 완성 후 철저한 검사를 통해 최적의 pc를 고객님들께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넓은 온도 범위 및 견고한 임베디드 팬리스 컴퓨터

*다중 GigE / PoE 포트가 있는 머신 비전 플랫폼

*GPU 엣지 AI Computing(컴퓨팅) 차내 팬리스 PC

*초소형 팬리스 컨트롤러

*감시 / 비디오 분석 컴퓨터 시스템

혹시나 더 궁금하신 점이나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비맥스테크놀로지로 문의해 주세요!

메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