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BMW 공장에 휴머노이드 로봇 투입 | 비맥스테크놀로지

작성자
newbemax
작성일
2024-01-24 09:14
조회
180

안녕하세요!

Digital 시대를 만들어가는 Embedded System 산업용컴퓨터Display Solution 기업 비맥스테크놀로지입니다!

독일 자동차회사 BMW가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주 스파르탄버그 공장에 휴머노이드 로봇을 배치한다고 BGR 등 외신들이 보도했습니다.

BMW는 이를 위해 로봇 스타트업 ‘피규어’(Figure)사가 제휴를 맺었다. 앞으로 BMW는 이 회사가 개발한 ‘피규어 1’을 공장에 배치할 예정입니다.

피규어 1은 전기 동력으로 움직이는 키 1.6m, 무게 60kg의 휴머노이드 로봇입니다. 20kg의 물건을 들어 올릴 수 있으며, 한번 충전하면 5시간 동안 작동합니다.

현재 이 로봇은 단계적 공장 배치를 위해 훈련을 시작했으며, 앞으로 몇 개월 안에 BMW 공장에 투입될 예정입니다.

 

c3ae348cc58b51fc9ccbeb3b07a4e9b0.jpg
피규어 사가 개발한 휴머노이드 로봇이 BMW 공장에 투입된다. (사진=피규어)
 

피규어 사는 작년 10월 최초로 휴머노이드 로봇을 공개했고, 올해 초에는 인간의 음성 명령에 응답해 커피를 만들어 주는 모습을 영상으로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회사 측은 로봇에 영상을 보여주는 방식으로 커피를 만드는 방법을 학습시켰으며, 약 10시간 훈련 과정을 거쳤다고 설명했습니다.

사우스캐롤라이나주 스파르탄버그 공장은 BMW의 유일한 미국 기반 공장으로, 매일 약 1천500대의 X, XM시리즈 차량을 조립합니다. 직원은 약 1만1천명에 달합니다.

 

f9465b2e024cabc17cbf40dc4877e5ca.jpg

 

휴머노이드 로봇이 인간과 함께 작업하도록 공장에 투입되는 사례는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작년 10월 아마존은 애질리티 로보틱스의 휴머노이드 로봇 ‘디지트’를 미국 시애틀 남쪽에 위치한 아마존 로봇 연구 개발 시설에서 테스트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과학매체 뉴아틀라스는 아마존의 디지트 로봇 투입의 경우 아마존이 애질리티 로보틱스에 투자했기 때문에 이에 대한 관심이 반영된 것이라고 밝히며, 이번 BMW와 피규어 사의 제휴는 단순히 상업적인 제휴라고 평했습니다.

 
출처: 지디넷코리아

비맥스테크놀로지는 원하시는 사양으로 완성 후 철저한 검사를 통해 최적의 PC를 고객님들께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넓은 온도 범위 및 견고한 임베디드 팬리스 컴퓨터

*다중 GigE / PoE 포트가 있는 머신 비전 플랫폼

*GPU 엣지 AI Computing(컴퓨팅) 차내 팬리스 PC

*초소형 팬리스 컨트롤러

*감시 / 비디오 분석 컴퓨터 시스템

혹시나 더 궁금하신 점이나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비맥스테크놀로지​​로 문의해 주세요!

오늘도 비맥스테크놀로지의 공식 블로그에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메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