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政, 질병 예측 등 의료 AI 개발 지원에 80억 투입 | 비맥스테크놀로지

작성자
newbemax
작성일
2024-01-26 09:52
조회
151

안녕하세요!

Digital 시대를 만들어가는 Embedded System 산업용컴퓨터Display Solution 기업 비맥스테크놀로지입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인공지능(AI) 기반 보건의료서비스 개발을 위해 80억원을 지원합니다. 전문가 업무보조 외에도 일반 국민이 혜택을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 개발을 지원한다는 계획입니다.

 

 

3013463_3015327_1033.jpg

 

과기정통부는 초거대 AI 기반의 산업 혁신 생태계 조성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부터 민간 전문영역에 ‘초거대 AI 플래그십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지난 18일 밝혔습니다.

초거대 AI 플래그십 프로젝트는 AI 일상화와 산업 현장의 AI 내재화를 구체적으로 실행하기 위한 선도 사업입니다. 과기정통부는 의료, 심리 상담, 법률, 미디어·문화, 학술 등 5대 민간 전문 분야의 초거대 AI 응용서비스 개발을 위해 올해 총 383억원의 예산을 신규로 지원합니다.

이 중 의료 분야에는 AI 기반 보건의료서비스 선도를 명목으로 80억원의 예산이 투입됩니다. 과기정통부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실시간 소아 건강상담 ▲질병 예측 ▲환자 맞춤형 증례 분석 등의 서비스가 도출될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과기정통부는 초거대 AI 융합의 기술 수요도, 실현 가능성 및 편익을 고려해 전문가들의 자문 등을 거쳐 5대 전문분야를 선정했으며, 분야별 이해관계자들과의 갈등을 최소화하면서 국민들에게 많은 혜택을 줄 수 있는 방향으로 기획했습니다.

이번 사업을 통해 수요기관 등이 보유한 도메인 특화 데이터와 초거대 AI의 생성 능력(언어·이미지·영상 등)을 결합해 각 분야 전문 영역 종사자의 업무를 보조하는 업무 혁신 서비스가 개발됩니다.

또 소아 건강 상담, 정신 건강 상담, 법률 사례 검색, 미디어 콘텐츠 수어 통역 등 전문 분야에 일반 국민의 접근성을 높일 수 있는 서비스를 개발해, 국민이 AI의 혜택을 직접 체감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입니다.

과기정통부는 오는 2월 중 과제 공고를 내고 사업자 선정을 거쳐 4월 이후 본격 추진할 예정입니다. 민간 전문 영역의 초거대 AI 융합 선도를 위해 초거대 AI 응용서비스 개발부터 수요처의 현장 적용까지 다년간에 걸쳐 지원하게 됩니다.

과기정통부는 “인류의 삶과 전 세계 경제·산업에 엄청난 변화를 가져올 AI 혜택을 국민과 함께 공유하면서 인공지능 기술·산업 경쟁력과 사회적 수용성을 함께 높여 나갈 예정”이라며, “치열한 디지털 경쟁 속에서 세계에서 AI를 가장 잘하는 국가로 도약하기 위해 AI 일상화 등 관련 정책 추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출처 : 청년의사
 

 

비맥스테크놀로지는 원하시는 사양으로 완성 후 철저한 검사를 통해 최적의 PC를 고객님들께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넓은 온도 범위 및 견고한 임베디드 팬리스 컴퓨터

*다중 GigE / PoE 포트가 있는 머신 비전 플랫폼

*GPU 엣지 AI Computing(컴퓨팅) 차내 팬리스 PC

*초소형 팬리스 컨트롤러

*감시 / 비디오 분석 컴퓨터 시스템

*확장 PCIe 슬롯 / 고성능 Server PC

혹시나 더 궁금하신 점이나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비맥스테크놀로지​​로 문의해 주세요!

오늘도 비맥스테크놀로지의 공식 블로그에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메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