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쌀포대도 거뜬히'...유니버설로봇, 가반하중 30kg 협동로봇 국내 첫 공개 | 비맥스테크놀로지

작성자
newbemax
작성일
2024-02-05 09:08
조회
135
안녕하세요!

​Digital 시대를 만들어가는 Embedded System과 산업용컴퓨터 및 Display Solution 기업 비맥스테크놀로지입니다!



글로벌 협동로봇 전문기업 유니버설로봇이 작년 말 글로벌 출시한 30kg 가반하중(로봇이 들어 올릴 수 있는 최대 무게)의 협동로봇 'UR30'을 국내에 처음 공개했습니다.



유니버설로봇코리아는 1일 서울 성수동 로봇 카페 '봇봇봇'에서 신제품 론칭 기자 간담회를 개최하고 새해 협동로봇 산업 전망과 회사 비전을 밝혔습니다.



이내형 유니버설로봇코리아 대표는 "UR30은 유니버설로봇 차세대 협동로봇 시리즈 중 두 번째 제품으로, 시중에 나온 협동로봇 중 가장 무거운 가반하중을 지원한다"며 "하이엔드급 협동로봇으로 글로벌 1위 시장 입지를 공고히 하겠다"는 전략을 밝혔습니다.

 

 

9ac7929a999e688a9ea3fcdda20b5dfd.gif
유니버설로봇 협동로봇 'UR30'이 20kg 쌀포대를 들어 옮기고 있다. (사진=지디넷코리아 신영빈 기자)
 

이날 신제품 소개와 성능 시연도 진행됐습니다. UR30은 스웨덴 자동화 솔루션 업체 파이아브의 진공그리핑 시스템 '키노스(Kenos)'를 장착하고 20kg 쌀포대를 옮기는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UR30은 컴팩트한 크기에도 불구하고 양력을 높였고 ▲모션 제어를 통한 대형 페이로드의 효율적 배치 ▲그리퍼 동시 사용으로 머신텐딩 작업 혁신화 ▲고토크 스크류 드라이빙을 효과적으로 지원 ▲추가 설비 없이 모든 규모의 작업 공간에 손쉽게 설치 가능한 점 등이 강점으로 소개됐습니다.

UR30은 머신텐딩, 자재 취급, 고토크 스크류 구동 등 다양한 작업에 적합합니다. 동시에 여러 그리퍼를 한 번에 사용할 수 있으며 한 번의 움직임으로 완성된 제품을 제거하고, 더 많은 자재를 적재해 생산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92ce810bdc15689ac15b7638313d9f04.jpg
이내형 유니버설로봇코리아 대표가 1일 UR30 국내출시 기자 간담회에서 시장 현황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지디넷코리아 신영빈 기자)
 

로봇 무게는 63.5kg입니다. 작업 셀 사이를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으면서도 다양한 규모의 작업 공간에 손쉽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또 안정 모드 기능을 통해 직선적이고 일관된 스크류 드라이빙을 제공합니다.

협동로봇은 기존 산업용 로봇에 비해 높은 범용성과 낮은 가격, 안전성 등 강점을 바탕으로 노동력 부족과 인건비 상승 문제를 해결할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한화오션(옛 대우조선해양)은 선박 배관 조정관을 용접하는 데 협동로봇을 활용하고 있으며, 현대삼호중공업 또한 인력난에 대응해 협동로봇을 도입했습니다.

 

 

03323ff74c6eaa5df906dec23b682734.jpg
유니버설로봇 협동로봇 'UR30'이 20kg 쌀포대를 들어 옮기고 있다. (사진=신영빈 기자)
 

이내형 유니버설로봇코리아 대표는 "UR30은 시시각각 변화하는 산업군의 시장 수요를 충족할 뿐만 아니라 이를 미리 예측해 기업이 시장 수요에 효과적으로 적응하고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고객의 삶을 더 나은 방향으로 바꾸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유니버설로봇코리아는 협동로봇 교육을 통한 차세대 인재 양성에도 주력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초등학생 대상 여름방학 로봇교육을 비롯해 울산대학교 공인인증 트레이닝센터 지정, 인하공업전문대학과 업무협약 체결 등을 진행했습니다.


출처: 지디넷코리아
 

 

 

비맥스테크놀로지는 원하시는 사양으로 완성 후 철저한 검사를 통해 최적의 PC를 고객님들께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넓은 온도 범위 및 견고한 임베디드 팬리스 컴퓨터

*다중 GigE / PoE 포트가 있는 머신 비전 플랫폼

*GPU 엣지 AI Computing(컴퓨팅) 차내 팬리스 PC

*초소형 팬리스 컨트롤러

*감시 / 비디오 분석 컴퓨터 시스템

*확장 PCIe 슬롯 / 고성능 Server PC

혹시나 더 궁금하신 점이나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비맥스테크놀로지​​로 문의해 주세요!

오늘도 비맥스테크놀로지의 공식 블로그에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메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