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우체국, 더 똑똑해진다…우편·금융에 AI 등 신기술 접목 | 비맥스테크놀로지

작성자
newbemax
작성일
2024-02-16 09:18
조회
150

안녕하세요!

Digital 시대를 만들어가는 Embedded System 산업용컴퓨터Display Solution 기업 비맥스테크놀로지입니다!

 

202402121449261825_0.jpg
연합뉴스
 

우체국 금융과 우편 업무에 인공지능(AI)을 비롯한 신기술이 접목될 예정입니다.

12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에 따르면 우편과 금융 부문의 사업별 데이터를 통합·자산화해 빅데이터·AI·헬스케어 등 데이터 활용 기반을 구축하는 '우정마이데이터' 사업이 올해 하반기 시행됩니다.

마이데이터는 흩어진 개인신용정보를 한곳에 모아 보여주고 재무 현황과 소비 패턴을 분석해 적합한 금융상품을 추천해주는 등 자산·신용관리를 도와주는 서비스입니다.

우정사업본부는 지난해 7월 금융위원회로부터 국가기관 최초로 마이데이터 본허가를 취득했습니다. 상반기 안에 시스템 검증을 마친 뒤 통합 자산 현황 실시간 조회·건전한 금융 활동 지원·자산 리포트 등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아울러 민간 의료 AI와 우정마이데이터를 연계해 우체국 보험 고객들을 대상으로 건강 예측과 보험상품 추천 등 맞춤형 헬스케어 서비스를 연내 제공할 예정입니다.

우체국 업무를 비대면으로 이용할 수 있는 '디지털 창구'도 추진합니다. 우편물을 비대면으로 접수할 수 있는 보급형 '우편 키오스크'를 시범 운영하고, 스마트폰과 연동할 수 있는 스마트 ATM도 도입할 계획입니다.

다만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을 고려해 무인 시스템과 기존 유인 창구를 함께 가동하는 복합 점포 형태로 도심 우체국을 운영할 방침입니다.

우편 물류에도 신기술을 도입해 AI 기반 하차 무인화 시스템과 하차 로봇의 현장 실증에 나서고, 디지털트윈과 AI를 활용해 물류 생산성과 안전성을 높이는 방안도 추진합니다.

우정사업본부는 "디지털 혁신으로 서비스 품질 개선과 생산성 향상을 이루고, 전국 네트워크를 활용해 복지와 금융을 전달하는 '대한민국 디지털 대체 수단'의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출처: 노컷뉴스
 

 

 

비맥스테크놀로지는 원하시는 사양으로 완성 후 철저한 검사를 통해 최적의 PC를 고객님들께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넓은 온도 범위 및 견고한 임베디드 팬리스 컴퓨터

*다중 GigE / PoE 포트가 있는 머신 비전 플랫폼

*GPU 엣지 AI Computing(컴퓨팅) 차내 팬리스 PC

*초소형 팬리스 컨트롤러

*감시 / 비디오 분석 컴퓨터 시스템

*확장 PCIe 슬롯 / 고성능 Server PC

혹시나 더 궁금하신 점이나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비맥스테크놀로지​​로 문의해 주세요!

오늘도 비맥스테크놀로지의 공식 블로그에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메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