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실외 배달로봇 캠핑장에 뜬다 | 비맥스테크놀로지

작성자
비맥스테크놀로지
작성일
2024-01-08 09:15
조회
211

안녕하세요!

Digital 시대를 만들어가는 Embedded System 산업용컴퓨터Display Solution 기업 비맥스테크놀로지입니다!

로봇이 캠핑장에서 생필품이나 음식을 배달하는 경우가 부쩍 늘었습니다. 도심지에 비해 배달 구간 거리가 길고 도중에 장애물이 적어 로봇을 운용하기 효율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인천 연수구 송도국제캠핑장은 로봇 배달 서비스를 최근 시작했습니다. 실외 자율주행로봇 전문기업 뉴빌리티와 로보티즈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캠핑장 이용객이 야영장 구역에서 장작이나 음식 재료, 생활용품 등이 필요할 때 로봇으로 편의점에서 필요한 물건을 배달 받을 수 있습니다. 캠핑장 구역은 대개 편의시설과 떨어져 있는 경우가 많아 이전까지는 별도 이동수단이 없으면 직접 걸어가서 물건을 사와야 했습니다.

 

56928674c817f3a50bbc3948b9495355.jpg
캠핑장을 달리는 로봇 (사진=서울경제진흥원)

캠핑장 로봇 배달은 상시 인력을 배치하기 어려운 구역에서 꾸준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점이 강점으로 꼽힙니다. 야간에도 야영객 배달 수요를 충족해줄 대안으로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로보티즈는 지난해 11월 판다카라반과 캠핑장 자율주행 로봇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습니다. 판다카라반이 소유하고 있는 캠핑장에 실외 자율주행로봇 ‘개미’를 순차적으로 도입 중입니다.

로보티즈 자율주행로봇 ‘개미’는 앞서 캠핑장은 물론 아파트 단지, 리조트, 골프장 등에서 다양한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며 주행 데이터를 학습했습니다. 그간 쌓아온 노하우를 활용해 실외 배달로봇 시장에서 입지를 키우겠다는 구상입니다.

 

a56e70d05793b6e06ba45fd9fa0e9a1a.jpg
(왼쪽부터) 김병수 로보티즈 대표와 남지훈 판다카라반 대표가 업무협약을 위한 서류에 서명을 하고 있다. (사진=로보티즈)

뉴빌리티도 지난달부터 인접 구간에서 로봇 배달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카메라 기반 자율주행 로봇 ‘뉴비’와 로봇 모니터링이 가능한 ‘뉴비고’, 주문 배달 애플리케이션 ‘뉴비오더’를 자체 개발해 활용하고 있습니다.

뉴빌리티는 앞서 규제샌드박스를 통해 세븐일레븐과 손잡고 건국대학교 서울캠퍼스, 방배동 일대 등을 중심으로 로봇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고 실데이터와 서비스 역량을 쌓아왔습니다. 지난 8월부터는 서울경제진흥원 지원으로 난지 캠핑장에서도 시범 서비스를 진행한 바 있습니다.

로봇 업계 관계자는 “지난해 11월 지능형로봇법 개정안 시행으로 실외 이동로봇 인도 통행이 법제화되면서 로봇 배달 서비스가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며 “특히 캠핑장은 배달 수요가 꾸준하면서 동시에 인력 구인이 어려운 지역인 만큼 로봇 도입 기대효과가 크다”고 말했습니다.


출처: 지디넷코리아
 

 

비맥스테크놀로지는 원하시는 사양으로 완성 후 철저한 검사를 통해 최적의 PC를 고객님들께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넓은 온도 범위 및 견고한 임베디드 팬리스 컴퓨터

*다중 GigE / PoE 포트가 있는 머신 비전 플랫폼

*GPU 엣지 AI Computing(컴퓨팅) 차내 팬리스 PC

*초소형 팬리스 컨트롤러

*감시 / 비디오 분석 컴퓨터 시스템

*확장 PCIe 슬롯 / 고성능 Server PC

혹시나 더 궁금하신 점이나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비맥스테크놀로지​​로 문의해 주세요!

오늘도 비맥스테크놀로지의 공식 블로그에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메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