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서울 강변북로 교통사고·차량고장, AI로 자동감지해 대응···2차사고 예방 | 비맥스테크놀로지

작성자
비맥스테크놀로지
작성일
2024-01-09 10:12
조회
239

안녕하세요!

Digital 시대를 만들어가는 Embedded System 산업용컴퓨터Display Solution 기업 비맥스테크놀로지입니다!

 

news-p.v1.20231201.dc5151e366394efc8b109
서울 강변북로 위 교통사고 상황을 인공지능(AI) 영상검지 시스템이 자동 감지한 모습. 서울시 제공

서울 강변북로에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한 도로 돌발상황 감지 시스템이 구축됐습니다. 교통사고나 차량 고장 등 상황이 발생했을 때 보다 신속하게 감지해 2차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목적입니다.

서울시설공단은 강변북로 성산~반포 구간에 ‘AI 영상검지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밝혔습니다. 기존 영상검지기는 속도·교통량 등만 수집했지만 이번에 구축한 시스템은 교통사고, 차량 고장, 공사 등 여러 유형의 상황을 자동으로 식별합니다.

강변북로를 포함해 올림픽대로·내부순환로·동부간선도로·북부간선도로·경부고속도로(서울구간)·분당수서로·강남순환로 등 8개 도시고속도로에서 지난 2022년 기준 발생한 도로 위 돌발상황은 하루 평균 60건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전에는 상황실 근무자가 폐쇄회로(CC)TV를 모니터링하며 직접 돌발상황을 파악해야 했습니다. AI 영상검지 시스템은 도로 위 돌발상황을 자동으로 감지해 이를 10초 이내에 교통관리센터 상황실에 전달합니다.

서울시설공단은 이번 시스템 도입으로 교통사고 후 처리 작업 중인 운전자, 공사 작업자, 보행자 등 육안으로 보기 어려웠던 도로 위 사람들도 확인이 가능해져 2차 사고나 인명피해를 방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한국영 서울시설공단 이사장은 “스마트 시스템 도입으로 도시고속도로 이용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해지기를 기대한다”며 “돌발상황 신속 대처 효과를 검증해 자동차전용도로에 확대 시행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출처: 경향신문
 

비맥스테크놀로지는 원하시는 사양으로 완성 후 철저한 검사를 통해 최적의 PC를 고객님들께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넓은 온도 범위 및 견고한 임베디드 팬리스 컴퓨터

*다중 GigE / PoE 포트가 있는 머신 비전 플랫폼

*GPU 엣지 AI Computing(컴퓨팅) 차내 팬리스 PC

*초소형 팬리스 컨트롤러

*감시 / 비디오 분석 컴퓨터 시스템

혹시나 더 궁금하신 점이나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비맥스테크놀로지​​로 문의해 주세요!

오늘도 비맥스테크놀로지의 공식 블로그에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메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