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주방 로봇·메타버스 맵…롯데, 첨단기술로 혁신 가속화 | 비맥스테크놀로지

작성자
비맥스테크놀로지
작성일
2023-11-28 10:02
조회
165




안녕하세요!

Digital 시대를 만들어가는 Embedded System 산업용컴퓨터Display Solution 기업 비맥스테크놀로지입니다!

















롯데그룹이 AI(인공지능), 메타버스 등 다양한 ICT(정보통신기술)를 선제적으로 도입해 노동 및 경영 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또 콘텐츠 다각화를 통해 고객별 맞춤 서비스 제공에도 힘쓰는 중이며, 각 계열사 역시 빠르게 변화하는 고객들의 니즈에 발맞추기 위해 AI 플랫폼 구축 및 기술 도입, 콘텐츠 차별화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영역별 AI 기술 적용으로 디지털 혁신 가속도

27일 롯데그룹에 따르면 롯데정보통신은 지난 9월 롯데리조트부여에서 개최된 '제18회 롯데그룹 정보화전략세미나'를 통해 팩토리, 물류, 리테일 디지털 전환(DT) 고도화 플랫폼인 '스마트리온(SMARTLLION)'을 공개했습니다. 스마트리온은 롯데정보통신의 빅데이터 & AI 플랫폼으로 고객사 내부 데이터와 공공, 민간, 소셜 등 외부 데이터를 결합하고 분석해 고객 맞춤 경영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또 롯데그룹 고객센터 운영으로 축적한 고객 경험을 바탕으로 'AI 상담사'와 'AI 상담가이드'를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롯데건설은 AI 기술을 통해 현장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위험 요소를 분석하는 등 근로자들을 위한 더욱 안전한 일터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지난달 서울 서초구 잠원동에 위치한 본사에 AI 시스템을 연계한 통합 영상 관제시스템 '안전상황센터'를 개관해 건설 현장에 설치된 CCTV를 본사에서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해 사고를 예방하고 신속한 조치가 이뤄질 수 있도록 대응책을 마련했습니다.

롯데GRS는 내년 1월 구로디지털역점을 시작으로 주방 자동화 로봇 '알파 그릴'을 롯데리아 매장에 순차 도입합니다. 현재 롯데리아에서는 총 7단계에 걸친 단순 수작업으로 패티 조리 작업이 이뤄지는데, AI 기술 바탕으로 구동되는 조리 로봇 알파 그릴은 버거 패티의 공급 외에도 압착, 반전 등의 작업을 도와 이 중 6단계의 작업 과정을 생략할 수 있습니다. 이에 알파 그릴 도입 시 패티 양면 조리 시간이 약 1분대로 줄어들어드는 것은 물론, 작업자 1인당 월평균 5시간가량 작업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게 됩니다.

이외에도 롯데GRS는 롯데리아 홍대점과 선릉점에 픽업 박스를 설치하는 등 푸드테크 기술을 접목해 매장 직원의 노동 강도를 낮추고 매장 회전율을 높이는 등 효율적인 매장 운영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메타버스에서 구현하는 엔터테인먼트 및 미래형 쇼핑 라이프

롯데월드는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더 샌드박스'에 롯데월드 맵을 오픈, 메타버스 영역에서도 존재감을 드러냈습니다. 더샌드박스 내 공개된 롯데월드 테마파크는 '롯데월드 스테이션'과 '페어리테일 월드'로 구성됐습니다. 오프라인 테마파크의 콘셉트를 그대로 옮겨왔고, 다양한 퀘스트를 마련해 즐길 거리를 갖춘 것이 특징입니다.

롯데면세점은 올해 2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규모의 가전·IT 전시회인 '소비자 가전제품 박람회(CES)'에 면세업계 최초 2년 연속 참가해 메타버스 콘텐츠를 선보였습니다. 롯데그룹 전시관에서는 미래형 매장인 '버추얼 롯데면세점 타워(LDF Tower)'가 공개됐는데, 고객들이 선택한 아바타를 움직이며 브랜드별 매장에서 자유롭게 쇼핑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아울러 버추얼 롯데면세점 타워를 더욱 고도화해 추후 메타버스 공간 안에서 주문과 결제까지 가능하도록 하고, 주얼리·주류 등 협업 브랜드도 확대할 예정이라 밝혔습니다.

롯데백화점은 K-기념품 활성화를 위해 한국관광공사와 손잡고, 상품 발굴 및 판로 개척에 나섰습니다. 선별된 음식관광기념품은 경기도 남양주의 '김칩스', 충청북도 충주의 '아몬드 대추야자', 경상북도 영천의 '레드 자두 와인' 등 총 8종입니다. 롯데백화점은 본점에서 팝업 행사를 여는 등 제품 알리기에도 앞장섰습니다.

롯데마트는 제타플렉스 서울역점의 매장 2층을 그로서리(식료품) 중심의 원스톱 마트 쇼핑 공간으로 재단장하고, 3층은 보틀벙커·토이저러스 등 콘텐츠 전문 매장과 테넌트(입점업체)로 구성했습니다. 그 결과, 재단장 이후인 9월 14일부터 10월 20일까지 약 37일간 매장 방문객 수가 전년 동일 기간 대비 약 40% 늘었으며, 매출은 약 75%가량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이는 판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국내 및 외국인 고객들의 동선이 겹치지 않게끔 매장을 재편성한 결과로 보여집니다.

출처: 아시아투데이




비맥스테크놀로지는 원하시는 사양으로 완성 후 철저한 검사를 통해 최적의 pc를 고객님들께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넓은 온도 범위 및 견고한 임베디드 팬리스 컴퓨터

*다중 GigE / PoE 포트가 있는 머신 비전 플랫폼

*GPU 엣지 AI Computing(컴퓨팅) 차내 팬리스 PC

*초소형 팬리스 컨트롤러

*감시 / 비디오 분석 컴퓨터 시스템

혹시나 더 궁금하신 점이나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비맥스테크놀로지로 문의해 주세요!




메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