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넥센타이어, ‘레벨4 자율주행 로보택시’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 | 비맥스테크놀로지

Author
newbemax
Date
2024-08-13 09:27
Views
583
 

안녕하세요!

​Digital 시대를 만들어가는 Embedded System과 산업용 컴퓨터 및 Display Solution 전문기업 비맥스테크놀로지입니다!

 

92449_206169_1654.jpg

中 우한에서 운영중인 자율주행 택시 바이두 아폴로 RT6에 ‘로디안 GTX’ 장착

 

 

넥센타이어(대표이사 강호찬)가 중국 우한에서 상용화에 돌입한 바이두의 자율주행 로보택시 ‘아폴로 RT6’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AI 기업 바이두의 6세대 자율주행 플랫폼이 탑재된 아폴로 RT6는 SUV 형태를 띈 전기차로, 완전무인자율주행(레벨4)을 달성해 차량에 안전요원이 탑승하지 않고 운행할 수 있습니다. 아폴로 RT6는 현재 중국 우한에서 약 500여 대의 무인택시로 운영되고 있으며, 연말까지 1,000여 대로 늘어날 예정입니다.

바이두 아폴로 RT6에 공급되는 ‘로디안 GTX’는 SUV 전용 제품으로 지면으로부터 압력을 분산시키는 트레드 설계로 순간 쏠림 현상을 최소화하고, 마른노면과 눈길성능을 동시에 보완한 접지 성능 강화로 안전한 드라이빙이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92449_206170_174.jpg

 

2012년 최초로 해외 완성차 제조사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을 시작한 넥센타이어는 글로벌 브랜드에 공급을 확대하며 인지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특히, 2016년 포르쉐를 시작으로 유럽 및 미국 등 주요 자동차 제조사에 본격적으로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한 이후 폭스바겐, 스텔란티스, 메르세데스-벤츠, BMW, 아우디 등 유수의 글로벌 제조사의 공급사로 자리매김 했습니다.

완성차의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한다는 것은 그만큼 품질과 기술력을 인정 받았음을 의미합니다. 바이두의 무인 로보택시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게 된 것은 새로운 모빌리티 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제품 개발 노력에 대한 성과로 평가됩니다. 넥센타이어는 미국 자동차 닷지의 차세대 차저, 챌린저 모델 및 Jeep의 순수 전기 SUV 모델인 리콘과 PHEV로 출시되는 체로키에 장착될 타이어를 개발 중에 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2024년 현재 넥센타이어는 전세계 29개 브랜드, 115개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고, 250여 개 차종 개발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인공지능(AI)과 가상현실(VR) 기술을 적용한 타이어 개발을 선도하며 글로벌 자동차 제조사와의 파트너십을 강화해나갈 계획입니다.

출처: 오토뷰

 

 

혹시나 더 궁금하신 점이나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비맥스테크놀로지​​로 문의해 주세요!

오늘도 비맥스테크놀로지의 공식 블로그에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메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