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생성형 AI 음악 서비스 '믹스오디오', 생성 음원 100만 곡 돌파 | 비맥스테크놀로지

Author
newbemax
Date
2024-10-04 10:05
Views
480
 

안녕하세요!

​Digital 시대를 만들어가는 Embedded System과 산업용컴퓨터 및 Display Solution 전문 기업 비맥스테크놀로지입니다!

 

멀티모달 AI 음악 생성 서비스 '믹스오디오'. [사진=뉴튠 제공]

멀티모달 AI 음악 생성 서비스 '믹스오디오'. [사진=뉴튠 제공]

 

 

뉴튠이 운영하는 인공지능(AI) 음악 생성 서비스 믹스오디오의 생성 음원이 100만 곡을 돌파했습니다.

믹스오디오는 텍스트, 이미지, 오디오를 입력해 음악을 생성할 수 있는 멀티모달 AI 음악 생성 서비스입니다.

지난 2월 출시 후 7개월 만에 월 평균 220여개국 약 6만명의 방문자를 유치했습니다. 이는 생성형 AI 음악 서비스 업체 중 국내 1위, 글로벌 8위에 해당합니다.

이러한 성과에 대해 뉴튠은 믹스오디오 AI 음악 생성 엔진의 빠른 생성 속도와 높은 편집 유연성을 높게 평가받은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믹스오디오의 생성 엔진인 '블록뮤직 AI'는 리듬, 멜로디, 효과음 등 음악의 각 요소를 레고 블록처럼 자유롭게 조립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를 활용하면 누구나 2초 만에 4곡의 음악을 생성할 수 있다고 회사는 설명했습니다.

또한 저작권을 확보한 음악 샘플 데이터를 사용해 저작권 문제를 해결한 것도 특징입니다.

뉴튠은 향후 블록 단위 음악 샘플 검색 기능을 포함한 다양한 AI 기반 음악 유틸리티를 제공, 올해 말까지 10만명의 이용자를 확보할 계획입니다.

이종필 뉴튠 대표는 “음악 소비 시장은 AI 기술을 통해 단순 청취의 영역을 넘어 창작과 놀이의 영역으로 확장되고 있다”며 “새로운 음악 놀이터에서 요구되는 다양한 솔루션을 지속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출처: 전자신문

 

혹시나 더 궁금하신 점이나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비맥스테크놀로지​​로 문의해 주세요!

오늘도 비맥스테크놀로지의 공식 블로그에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메뉴 닫기